close

김치냉장고 10~12월 성수기
삼성 지펠·LG 디오스 등
유명 연예인 앞세워 마케팅
이승기싸이(1)싸이·이승기 vs 김태희·김준현,김치냉장고 전쟁 누가 웃을까

 

'싸이·이승기' vs. '김태희·김준현'

어느 쪽이 더 셀까. 김치냉장고 시장이 성수기를 맞으면서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우는 등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23 일 삼성, LG, 위니아만도 등 대표 김치냉장고 업체들은 인기 모델을 앞세운 TV광고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구매심리 공략에 나서고 있다. 김치냉장고는 한 해 매출의 70% 가까이가 10월부터 12월 사이에 발생하는 제품 특성상 마케팅을 펼치기에 지금이 적기라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지난 9월 '지펠 아삭 M9000'을 출시한 삼성전자는 가수 이승기와 싸이 '투 톱 체제'로 인기 몰이 중이다. 두 모델이 선보이는 '메탈 3중 댄스'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제품 홍보에 한몫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 성전자 관계자는 "신제품 모델로 나선 가수 싸이가 마침 '강남스타일'로 월드 스타 대열에 오르면서 홍보 효과가 더욱 커졌다"며 "뛰어난 제품 성능, 차별화된 홍보 활동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어우러진 덕분에 입소문을 타면서 시장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_김태희+김준현


LG 전자도 배우 김태희와 개그맨 김준현 등을 앞세워 '디오스 김치 톡톡' 홍보에 열중하고 있다. 위니아만도, 대우일렉트로닉스도 각각 배우 소지섭과 진세연을 모델로 내세웠다. 소비자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이색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관련업체들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에서부터 제품 구입 시 가격을 대폭 인하해주는 할인 혜택까지 다채로운 내용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LG 전자의 경우 이달 31일까지 자체 유통매장인 '베스트샵'에서 제휴 신용카드로 565L 제품(검은색)을 구입하면 100만원 캐시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디오스 김치톡톡' 구매 고객 중 60명을 추첨, '김치 클래스'에 초대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캐시백 제공, 고객 초대 행사 등을 통해 제품 이미지 제고는 물론 판매 촉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 성전자의 경우 제품 광고 시청 후 소감 댓글 남기기, '승기의 아삭 SHOW' 행사 초대 이벤트 등 고객과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위니아만도는 다음 달 15일까지 딤채 김치냉장고를 구입한 고객에 한해 배추 김치를 최대 21㎏까지 증정하는 '딤채 온라인 계(契)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9월 초 300L대 제품을 새로 선보인 대우일렉도 오는 11월부터 고객 대상 이벤트를 계획, 성수기 시장 대응에 한창이다.

july20@fnnews.com 김유진 기자

 

 

====================================

內容有點太長了

小版只翻譯了標題應該對吧!!!至少人名都對啦

arrow
arrow
    全站熱搜

    taiyooの세계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