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來源:http://news.nate.com/view/20121002n07871



[TV리포트=최민지 기자] 미모의 여자 연예인이 화장품을 바른다. 자연스럽게 여성들의 구매 욕구는 촉진된다. 하지만 어느 순간, 보송보송 남자 스타도 화장품을 손에 들었다. 아기피부에 눈이 저절로 향한다.


서 울 명동 거리, 줄지어 늘어선 화장품 가게를 볼 수 있다. 가게 앞에는 스타의 등신대가 서 있는데 가만히 보니 모두 남자다. 많은 여성팬이 스타의 얼굴이 있는 마스크 팩 하나를 더 얻기 위해 여기 저기 옮겨 다닌다. 모델 기용 제대로 한셈.


과 거 축구선수 안정환, 김재원, 현빈이 S사 화장품 모델로 활동했을 때만해도 큰 충격이었다. 그 이전에 화장품 모델은 여자의 전유물이었다. 여자 연예인 인기 척도 자체가 화장품 광고였을 정도. 그러나 시대는 변했고 화장품 광고 영역은 자연스럽게 남자 스타에게도 문이 활짝 열렸다.


남성 화장품 모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가수, 그 중 아이돌이다. 여성 팬을 많이 확보한 그룹 일수록 광고 모델 기용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들이 모델로 활동하는 브랜드는 고가 명품 보다는 중저가 대중적인 제품이다.


김 현중 닉쿤(2PM) 동방신기 비 씨엔블루(C.N.Blue) 이승기 JYJ FT아일랜드. 이들은 모두 과거 화장품 모델로 활동했거나 현재 진행 중이다. 김수현 송중기 원빈 장근석 정일우 역시 화장품 모델 경력을 갖고 있다. 특히 JYJ는 최근 T사와 모델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들은 앞서 N사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여 성 제품의 남자 스타 마케팅은 역발상의 성공적인 사례다. 일명 크로스 광고가 효과를 거둔 것이다. 소지섭이 모델로 활약 중인 속옷 브랜드 B사. 브로마이드와 캘린더 문의 전화가 쇄도했고 매출증가로도 이어졌다. 결국 소지섭은 계약을 1년 간 연장했다. 여성의 마음을 제대로 훔친 것이다.


반대로 남성 모델 시장을 여성 스타가 차지한 경우도 있다. 바로 소주 광고다. 소주의 경우 이제 남자 스타가 모델로 활약하는 경우는 보기 힘들다. 소주의 주류소비층이 남성이라는 점에서 역발상 마케팅이 자리를 잡은 것이다. 문채원 시크릿 신세경 이효리 한가인. 이름만 봐도 남성들이 ‘함께 소주 마시고 싶은’ 모델들이 포진해 있다.

 

===========================================

唉~

我們家昇基已經沒有代言the saem啦!!!

大家又少看到他可愛又帥氣的廣告了(哭........)

 

嗯....

差點忘了說一下內容是什麼了(哈)

大概是說~

明洞,首爾成蔭的街道,可以看到許多明星代言的化妝品店

佔大部份的都是男明星所代言的

許多女粉絲都會在裡面搬來搬去的(看到這個翻譯我笑出來了>.<)

而大部份的可能性增加獲取更多的廣告模式他們的預算不是昂貴的奢侈品品牌作為一種模式是最流行的產品。

大約整理代言的男明星~

金賢重

Nichkhun(2PM)

東方神起

CNBLUE

李昇基

JYJ

FTIsland

男明星代言的產品女性堅持自己的見解,成功的營銷手法。

 

而燒酒部份通常大多都以女明星為主




arrow
arrow
    全站熱搜

    taiyooの세계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